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기업은행과 손잡고 기술창업기업 육성에 나선다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11-23
  • 조회수 1,590

특구재단, 기업은행과 손잡고 기술창업기업 육성에 나선다

- 기업은행과 상생협력을 통해 대덕특구 기술창업·성장·투융자에 이르는 기술벤처 생태계 강화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이하 기업은행)은 창업초기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1120() 기업은행 본점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특구재단과 기업은행은 역량있는 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특구재단은 사이언스 센터 내 재단이 운영하는 공간 중 일부를 창업육성지원공간으로 조성한 후 기업은행과 공동으로 운영한다.

 

<사이언스 센터 개요>

 

 

 

o 위 치 : 사이언스 콤플렉스 내 6개층

o 건립기간 : ’18.05~’21.08(39개월)

o 활용계획 : 첨단·창업기업 입주공간, 과학기술 관련 지원시설(특구재단 활용)

 

기업은행은 해당 공간에서 자사의 기업지원플랫폼인 IBK창공(創工)을 운영하며, 대덕특구 입주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창업 7년 이내 기술창업기업 중 선발을 통해 입주공간 제공, 기술·인력매칭, 멘토링·경영컨설팅, ·융자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기업은행은 대덕특구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투·융자를 지원하고, 지원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구재단과 기업은행이 협력함으로써, 그간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이던 대덕특구의 금융지원 기능이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기업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대덕특구 기술금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사이언스 센터가 완공되면 현재 수립중인 대덕특구 리노베이션 계획과 연계해 과학문화·기업성장 거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