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SK건설, ConTech Meet-up Day 기술공모전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10-26
  • 조회수 1,960

특구재단-SK건설, ConTech Meet-up Day 기술공모전 개최

- 특구재단, 과학기술기반 -중소 동반성장성과 가시화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1030(), 112() 양 일간, SK건설(대표이사 안재현, 임영문)과 공동으로 혁신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 기술 심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콘테크(ConTech)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콘테크 미트업 데이 기술공모전 심사는 지난 7월 과학기술 기반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의 후속조치로,

 

ㅇ 특구재단은 대기업-중소기업 간 가치사슬 구조에서 공공기술의 연계와 민간 혁신기업으로의 활용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세부적으로는 건설공정 혁신 공공기술 및 중소기업 수요를 발굴하고, 최종 수요처인 대기업(SK건설)으로 이어지도록 가교역할을 수행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최적의 협업파트너를 찾기 힘든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특구재단은 SK건설과 공동으로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이번 콘테크 미트업 데이를 기획하게 되었다.

 

대기업의 신규사업 수요와 중소기업 혁신기술을 연결함으로써 -중소 동반성장이라는 성과창출의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이번 기술공모는 특구재단과 컨설팅 기관이 공공혁신 기술발굴과 컨설팅을 통해 총 5가지 상세기술 친환경 및 에너지 DT(인공지능·빅데이터·사물인터넷·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 등) 모듈러 생활플랫폼(아파트 관리·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공공법에 대해 1014일까지 공모하였으며, 최종 90개 기업이 응모했다.

 

ㅇ 서류심사를 통과한 20개 기업이 이번 콘테크 미트업 데이 기술 심사에 참여하고, 최종 수상기업은 1111()에 발표할 예정이다.

특구재단은 SK건설과 함께 콘테크 미트업 데이 수상 기업에게 즉시 적용 가능한 기술의 경우 프로젝트 적용 지원을, 공동 R&D 진행 기술의 경우는 사업화 자금 지원, 특허출원 지원, 투자기관 연계 등의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콘테크 미트업 데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공동기술 주제로 협업할 최적의 파트너를 찾는 새로운 개념의 대-중소 상생협력 사업이라며,

 

금년 시범적인 사업을 토대로 -중소 동반성장의 성공사례로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