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마련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9-25
  • 조회수 2,054

특구재단,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마련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의 업무협약(MOU) 체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 이하 협력재단’)925(),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ㅇ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국가 경제 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추어 연구개발특구의 공공기술 사업화 전문기관인 특구재단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협력재단이 상호간의 업무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추진되었다.

 

특구재단은 수요자 중심의 기업수요 발굴 및 지원 과정에서 협력재단과의 협업으로 사업화 성공을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협력재단은 대중소기업 연계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에 특구재단의 공공기술 매칭 및 기술가치평가 지원, 연구소기업 설립 등을 연계하여 우수한 기술역량의 확보 및 첨단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은 특구재단과 협력재단 간 협력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공동투자형 R&D 및 혁신성장 지원, 기업정보 공유, 해외진출 지원 등 분야에서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ㅇ 세부적으로 특구재단은 수요기업 발굴 및 공공기술 매칭 지원, 공공기술 기술가치평가 지원과 연구소기업 설립 및 육성 지원, 중소벤처기업 수요에 대한 R&BD과제, 전문가 자문 및 투자자 연계 등 이전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협력재단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기술혁신 지원과 공동투자형 기술개발 등 자금 지원, 대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정보공유, 대기업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한 일자리, 공동 마케팅 및 국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기관 간 역할과 책임(R&R)을 명확히 하고, -중소기업 상생·협력 성공사례를 도출하고자 유기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기업-중소기업 간의 가치사슬 구조에서 특구 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공공 혁신기술 연계를 통해 실질적으로 성장할 있는 계기가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특구재단과 협력재단은 공공기술 기반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 방안을 점차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