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진흥재단,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창작활동 지원 나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8-03
  • 조회수 2,211

특구진흥재단,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창작활동 지원 나서

발달장애인 스타트업의 인지도 제고 및 성장지원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진흥재단’)은 사회적기업과 협업을 통해 대덕특구 I-HOTEL 객실 내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작품 80점을 전시하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작품 전시는 특구진흥재단과 블룸워크’(예비사회적기업/유니버셜 디자인 스타트업) 간 협력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시된 작품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3명이 그린 그림을 리디자인하여 총 10종의 작품을 제작, 전체 80개 객실에 전시하였다.

 

특구진흥재단은 지난 6월말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를 초청하여 대덕특구 및 연구기관을 소개하고 과학도시를 주제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작품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구진흥재단은 지역사회발전 및 상생협력을 실현하고, 장애인 관련 스타트업의 인지도 향상 및 성장지원과 I-HOTEL 이용고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이번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지원사업을 추진하였다.

 

 

특구진흥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작품이 전시에 그치지 않고 머그컵, 메모장 등 기념품 제작에 활용될 것이다 장애인의 재능 발굴 및 일자리 창출과 관련 기업의 자립화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가치를 구현해 나갈 것이다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