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는 멀리, 독서하는 마음은 가까이!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7-23
  • 조회수 1,719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는 멀리, 독서하는 마음은 가까이!

- 특구진흥재단 독서경영 본격 추진 -


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현 상황에 적합한 직원 전문성 강화 방안으로 독서경영설정하고, 이를 본격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구재단 핵심가치와 연계한 독서경영 비전을 수립하고, 3가지 전략목표를 세워 실효성 있는 독서경영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ㅇ 첫째, 재단 맞춤형 독서 인프라 구축을 위직원 교류센터에 도서를 상시 비치해두고 도서 학습을 위한 사이버 연수원 운영 전문서적 대여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ㅇ 둘, 다양한 독서활동 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직원 연간 6/1인당 도서 구매 지원 독서 동아리 운영 창립기념일 도서 지원 독서 후 논술형·서술형 문제 제공을 통한 교육효과 극대화 등 재단 맞춤 독서(지식공유)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 직원 독서활동 지원 실적 : ’19162(신규) ’20220권 이상(목표)

 

ㅇ 끝으로, 특구재단 내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독서를 통한 계층별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추천도서와 독서 지원제도 알림 등 재단 내 독서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양성광 이사장은 코로나 시대를 맞아, 대면·집체 교육이 어려운 환경이다. 이에 독서를 통해 직원 역량개발에 힘쓰고, 더 나아가 특구재단이 독서 친화적 기관, 기술사업화를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