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진흥재단-에트리홀딩스, AI 기술혁신 기업 위한 IR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7-09
  • 조회수 1,620

특구진흥재단-에트리홀딩스, AI 기술혁신 기업 위한 IR 개최

- 코로나19 이후 시대 대비 위한 디지털 뉴딜 정책에 앞장서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과 에트리홀딩스()(대표이사 윤상경)는 오는 710(),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인공지능(AI) 기술활용 기업 육성을 위한 투자설명회(IR)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체결한 특구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특구 내외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연구개발특구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20.4.9), 특구재단, 에트리홀딩스, 한국과학기술지주, 미래과학기술지주

 

IR은 업무협약 이후 진행된 기관 간 실무협의회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투자 심리 회복이 시급하고 정부의 디지털뉴딜 정책을 선도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하에 추진되는 첫 번째 대책이다.

 

ㅇ 그 중에서도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언택트(비대면) 산업중심으로 급격히 산업이 개편되는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적용하고자 하는 기술혁신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특구재단과 에트리홀딩스가 인공지능 기술 도입을 희망한 8개 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 공훈(음성확인 S/W 기반 스피커), 피즐리소프트(보안솔루션), 나무와숲(아동정서심리진단 서비스), 리베라빗(휠체어 전동보조장치), 용달의기사(용달업 중개플랫폼), 이르테크(AI기반 한국어 학습지원 플랫폼), 몰팩바이오(유전체분석 기반 뇌종양 진단 의료기기), 원모어시큐리티(정보유출 방지 솔루션)

 

ㅇ 투자 심사는 에트리홀딩스, 한국과학기술지주, 특구펀드 운용사인 케이런벤처스 6개 투자기관이 참석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사업성 및 투자 가능성을 심사한다.

 

향후, 특구재단은 인공지능 기술 수요기업 발굴 및 공공기술 매칭을 지원하고, 에트리홀딩스 등 기술사업화 투자 전문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이번 인공지능 스타트업 IR 행사가 코로나19 로 인해 침체된 투자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