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진흥재단, 코로나19에 의한 혈액난 해소에 앞장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20-02-28
  • 조회수 2,311

특구진흥재단, 코로나19에 의한 혈액난 해소에 앞장

원활한 혈액수급을 통한 국민안전 사회적가치 구현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진흥재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고자 28일 특구진흥재단 1층에서 단체헌혈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봉사는 혈액수급이 어려운 계절적 원인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구진흥재단은 `199월 헌혈운동 확산 및 정착을 위해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찾아가는 대덕특구 헌혈센터 구축등 정기적인 유관기관 단체헌혈을 추진하고 있다.

 

- 이번 헌혈에는 대전마케팅공사, TJB 대전방송, 성심당 등 특구진흥재단 인근 유관기관이 동참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 및 소독, 개인위생 등에 강력한 조치로 헌혈 참여자의 불안감을 해소했다.

 

특구진흥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코로나19에 의한 혈액 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번 단체헌혈이 진행되었다앞으로 혈액수급을 통한 국민건강 및 안전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external_image

[사진1] 특구진흥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대덕특구 헌혈센터를 찾아 의료진과 헌혈자에게 격려와 방역·개인소독에 대해 당부를 하고 있다.


external_image

[사진2] 특구진흥재단 직원 4명이 코로나19로 인한 혈액난 해소를 위해 단체헌혈을 실시하고 있다.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3유형 : 출처표시+변경금지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