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진흥재단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9-04-11
  • 조회수 2,494

특구진흥재단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동참!

 

-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환경보호의 사회적 가치 확산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오늘 11일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환경정화 캠페인이다

 

일회용품 대신 재사용 가능 제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를 달아 페이스북 SNS에 게재한 뒤 다음 동참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구재단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배정회 원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임직원 인증사진을 재단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에 게시했다.

 

특구재단은 이번 캠페인 참가를 계기로 주요 회의 및 행사 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공공구매시 재활용품을 우선 사용 하는 등 업무환경 변화를 도모한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주간을 선정운영하여 전 특구의 참여를 도모하고, 머그컵과 텀블러로 일회용품 대체하기, 민원인 방문 시 다회용컵 사용하기 등 실천중심의 환경운동으로 확장했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정부가 미세먼지를 재난으로 선포할 만큼 국민의 관심과 고민이 큰 시기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특구재단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특구재단은 다음 캠페인 참여 기관으로 한국과학기술지주 강훈 대표이사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박찬구 회장을 지목했다.





(사진설명1)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과 임직원들이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며 개인 머그컵, 텀블러 등을 사용하여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설명2)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과 직원들이 지난 4일 내부행사를 개최하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모습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