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진흥재단, 감성리더십 함양을 통한 고객서비스 품질 제고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7-11-15
  • 조회수 3,585

특구진흥재단, 감성리더십 함양을 통한 고객서비스 품질 제고

 

- 11월 15일 열린아트랩 박아영 대표 초청 인문학 특강 실시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용욱, 이하 ‘특구진흥재단’)은 고객 서비스 품질 제고의 일환으로 11월 15일(수), 오전 10시부터 특구진흥재단 2층 컨퍼런스홀에서 열린아트랩 박아영 대표를 초청해 전직원 대상 감성리더십 함양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ㅇ 특구진흥재단은 올해부터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직원들의 감성리더십 함양과 소통능력 강화를 통해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인문학 특강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며,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11월 15일(수)에 진행될 인문학 특강은 대한민국 청년작가 100인에 선정되었던 열린아트랩 박아영 대표가 세계명화여행, 예술가의 시선을 훔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ㅇ 이번 특강은 거장들의 작품 속에 있는 숨은 이야기와 이러한 작품의 의미를 작가들은 어떻게 전달하는지 감성소통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대한 강연을 통해 직원들의 감상리더십 함양이 목적이다.

ㅇ 교육에 참석한 특구진흥재단 창업벤처팀 안세희 연구원은 “재단 입사 이후 들었던 강연 중에 최고의 강연이었으며, 마음의 치유를 받는 듯 했다.”라며 호평했다.



□ 또한, 지난 8/30일에는 최근 클래식 음악 스토리텔러로 주목받고 있는 김용진 피아니스트를 초청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이야기가 있는 연주회, 거장의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ㅇ 김용진 피아니스트가 직접 연주하며 바로크시대, 고전주의,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클래식 거장의 음악과 삶을 풀어낸 콘서트 형식으로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 특구진흥재단 김인신 경영관리실장은 “인문학 특강을 통해 직원들의 소양을 넓히고 사기를 고취시켜,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감성리더십 교육 관련



[사진1] 오늘(11/15)일 열린아트 박아영 대표가 “세계명화여행, 예술가의 시선을 훔치다” 주제로 유명화가 피카소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사진2] 오늘(11/15)일 열린아트 박아영 대표를 통해 유명화가 피카소의 작품의 의미와 열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3] 지난 8/30일 김용진 피아니스트의 “이야기가 있는 연주회, 거장의 삶”이라는 주제로 한 강연에서 쿠페렝의 ‘틱톡촉’을 연주하고 있다.



[사진4] 지난 8/30일 김용진 피아니스트의 감성리더십을 웃으며 듣고 있다.




열린아트랩 박아영 대표 프로필



ㅇ 現 영린아트랩 대표, 고서 전문 화봉문고갤러리 경매진행자
ㅇ 단국대학교 예술학부 서양화과 졸업
ㅇ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대한민국종이문화예술대전 대상)
ㅇ 대한민국 청년작가 100인 선정
ㅇ 개인전시회 ‘LIFTING BODY' 展 - 인사동 갤러리신상
ㅇ 해외 전시 ‘International Tour Show' 외 다수 전시
ㅇ 前 ABN 아나운서, 前 MBC 리포터(뉴스 / MC / 문화예술프로그램 ‘울림’ 기획 및 진행)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