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재단 기술사업화 성과 구현 가속화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4-05-16
  • 조회수 7,063

 

특구재단 기술사업화 성과 구현 가속화
- 기술찾기포럼, 기업성장포럼 본격 가동 -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김차동, 이하 특구진흥재단)은 창조경제 성과구현을 가속화하기 위하여, 5월 15일 대덕기술사업화포럼 총회를 개최하고 전문분과를 개편하여 기술찾기포럼 및 기업성장포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ㅇ 대덕기술사업화포럼의 5개 분과 중 R&BD기획 분과는 기술찾기 전문분과(이하 ‘기술찾기포럼’)로, 기술금융 분과는 기업성장 전문분과(이하 ‘기업성장포럼’)로 개편하여 운영한다.

 ㅇ 또한, 이날 총회에서 정관 및 임원 변경 등의 안건 의결을 통해 특구진흥재단 김차동 이사장을 공동회장(이원묵 한밭대 총장)으로 선임한다.

 ㅇ 특구진흥재단은 기술찾기포럼과 기업성장포럼을 주관 운영하면서, 대덕기술사업화포럼 활성화 및 공공기술사업화 성과제고를 통한 창조경제 성과창출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 기술찾기포럼은 연구단장(급) 중심의 학계, 연구계 및 산업계 등 전문가 70여명으로 구성되어 대덕특구 출연(연), 대학의 사업화 유망기술 발굴을 위해 기획된 포럼이다.

 ㅇ 기존 수요 및 공급기술 조사를 중심으로 추진하던 기술발굴시스템을 보완하여, 각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이 전문성을 활용하여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을 발굴·선별하는 기술찾기포럼으로 개선하였다.

 ㅇ 특구진흥재단은 기술찾기포럼을 통하여 출연(연), 대학의 보유기술 사업화성공률이 대폭 향상되어 연구개발특구가 창조경제 성과구현에 중심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사업화 유망기술 발굴 기획 시스템 주요 개선 사항 》

 

 

ㅇ 기술찾기포럼을 통해 발굴·선별된 우수기술은 데모데이(Demo day) 등 기술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에 공개될 예정이며, 하반기 특구기술사업화 사업의 추천기술로 예고하게 된다.

  - 특구진흥재단은 추천기술을 이전 받아 사업화를 추진하는 중소기업에게 평가를 거쳐 특구기술사업화사업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ㅇ 제1회 기술찾기 포럼에서는 ▲IT융합분과에서 사물인터넷 등 5개 ▲BT융합분과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물질 등 3개 ▲NT융합분과에서 나노카본소재 등 4개 ▲ ET거대융합분과에서 방사능 오염물질 검염 시스템 등 4개, 총16개 발굴기술 발표와 분과별 포럼위원의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개최되는 기업성장 포럼은 기업 지원기관-기업 간의 소통의 장과, 기업 투자유치 촉진을 위한 투자기관-기업간 접점 마련을 위해 기획된 포럼이다.

 ㅇ 포럼운영을 통해 지원기관의 다양한 기업성장프로그램 소개와, 정책간 시너지와 자원 배분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대안 제시 및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ㅇ 제1회 기업성장 포럼에서는 대성창업투자 서학수 대표의 ‘벤처캐피탈은 어떤 기업, 어떤 기업가를 좋아하는가?’에 대한 주제발표와 기업지원기관의 기술금융 및 기업성장 사업소개 및 창업, 중소기업의 전문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 한편, 특구진흥재단 김차동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특구 내 산·학·연 등 다양한 계층과 주체들이 참여하는 성과창출의 목적 지향적 포럼 구상을 밝힐 계획이다.

 

김차동이사장 공동회장 추대인사말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