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음악 발전을 위해 과학과의 융합은 필수적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3-07-11
  • 조회수 8,856

음악 발전을 위해 과학과의 융합은 필수적
- KAIST 여운승 교수, 제24차 스마트대덕포럼 초청강연에서 강조 -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이재구)은 11일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소장 서상현)에서 제24차 스마트대덕포럼을 개최하고, 한국과학기술원 여운승 교수를 초청하여 음악과 과학의 융합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여운승 교수(43, 사진)는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로 현재 AIM(Audio and Interactive Media) Lab 대표를 역임하고 있음.

 

□ 여 교수는 과학기술과 함께 발전해온 음악의 역사를 설명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연주하는 음악처럼 과학기술로 인해 새로운 음악관이 등장하고 있다”며 “새로운 음악을 위한 기술연구는 계속되어 왔으며, 음악 발전을 위해 과학과의 융합은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했다.

 

□ 여 교수의 강연 후, 음악기술에 대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대덕특구 내 기관장들의 상생협력과 지식 네트워크 교류의 장으로 마감했다.

  

     * 스마트대덕포럼은 대덕특구내 출연(연), 대학, 기업부설연구소 등의 기관장들이 소통과 교류활성화를 위해 ‘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조찬모임.

 

 

 

〈참고 : 여운승 교수 프로필〉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