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특구본부ㆍ한밭대, 독일 IZFP 연구소와 공동연구 MOU 체결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2-06-25
  • 조회수 9,201

연구개발특구본부ㆍ한밭대, 독일 IZFP 연구소와 공동연구 MOU 체결


□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와 한밭대학교, 독일 프라운호퍼 IZFP연구소는 현지시각 21일 드레스덴 프라운호퍼 연구소에서 학-연 공동연구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한밭대학교와 프라운호퍼 연구소는 향후 공동 연구를 위해 석·박사급 연구원의 인력을 교류하고 연구 정보를 주고 받는 등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 한밭대학교는 연구 기술 상용화를 선도하고 있는 프라운호퍼 연구소의 선진기술을 벤치마킹 해 연구성과를 높이고 향후 세종시에 건립될 예정인 친환경신소재공학 관련 RIC 연구센터에 운용할 방침이다.


  ○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는 두 기관이 공동 수행한 연구 결과물을 상용화하거나 연구 교류를 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 이원묵 한밭대학교 총장은 "대학과 연구소는 실제 연구가 이뤄지는 현장이라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는 만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실제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학-연-관 협력이라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함으로서 세종시에 건설될 RIC의 기능을 한층 활성화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이재구 특구본부 이사장은 "특구본부의 국제공동R&D 기술사업화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며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과학적 기능과 비즈니스 기능을 연계하는 새로운 모델로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 왼쪽부터 이원묵 한밭대학교 총장, 위르겐 슈라이버 프라운호퍼 IZFP연구소 부소장, 이재구 연구개발특구본부 이사장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