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2011 연구개발특구 Fair’12월 20~22일 개최

  • 작성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작성일 2012-01-31
  • 조회수 8,582


2011 연구개발특구 Fair’12월 20~22일 개최


 - 대덕, 광주, 대구특구 산·학·연 교류협력 및 만남의 장
 - 특구기술사업화대상 시상식, 포럼 등 본행사 21일 대덕서 개최



□ 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와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이사장 이재구)는 “오는 12월 21일 특구본부에서 ‘2011년 기술사업화 대상 시상식 및 포럼’을 개최하는 것을 비롯, 20일부터 22일까지 ‘2011 연구개발특구 Fair'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개최되는 ‘2011 연구개발특구 Fair' 는 연구개발특구의 산?학?연등 혁신주제들이 함께 참여해 특구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연대감을 공유하고, 한해 동안의 성과와 가치를 공유하는 연구개발특구인의 실질적인 교류·소통·정체성을 확인하는 만남의 장이다.



<본 행사 - 기술사업화대상 시상식 및 포럼>


□ 21일 개최되는 본행사인 ‘2011 기술사업화대상 시상식’은 한해동안 특구육성사업에 참여하여 성과를 창출한 기업, 공공부문의 기술사업화 관련자를 선정, 지식경제부장관상 등을 시상함으로써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ㅇ ‘특구 기술사업화 포럼’은 「연구개발특구의 기술사업화 활성화와 벤처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이민화 회장(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의 ‘창업활성화와 벤처생태계’, 배종태 교수(카이스트 테크노경영대학원)의 ‘기술사업화 전략’,  박희재 대표(SNU프리시젼)의 ‘기술개발과 사업화’ 등 주제강연과 토론이 펼쳐진다.



<대덕연구개발특구 행사>


□ 대덕특구에서는 20일 오후4시 김도연 국과위위원장을 초청해 ‘과학기술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강연과 패널토론을 갖는다.


 ㅇ 22일에는 2011년도 대덕특구 기술사업화사업 추진내용을 진단하고, 시장·기술·디자인 전문가들이 1일(One-Day) 멘토링하는 ‘대덕특구 기술사업화 통합워크샵’이 개최돼 전기전자, 정보통신, 바이오/에너지, 기계/소재, 토탈디자인, 기술사업화연구회 등 6개 분과별로 집중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ㅇ R&BD수행기관 135개와 디자인참여기업 16개에서 총300명이 참석할 예정인 통합워크샵은 비공개로 진행되나, 투자기관은 사전에 신청하여 참석할 수 있다.



<광주연구개발특구 행사>


□ 광주특구에서는 20일 ‘스마트한 기술과 디자인으로 세계를 넘자’(가칭)는 주제발제 및 토론에 이어 광주특구 산?학?연이 참여해 교류협력 네트워킹의 시간을 갖는  '광주특구 이노비즈포럼‘이 광주과학기술교류협력센터에서 개최된다.



<대구연구개발특구 행사>


□ 대구특구에서는 21일 육성사업의 성과와 개선방안을 점검하는 ‘대구특구 뉴스타트 세미나’에 이어, 22일에는 대구특구의 대학, 출연연, 기업,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대구이노폴리스포럼’이 대구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이재구 이사장은 “기술사업화 우수사례에 대한 포상·격려와 산·학·연 교류협력을 내용으로 매년 개최하는 행사를 한주일로 집중시키고 상호 연계하여 추진하는 것은 참여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은 물론, 행사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창작한 본 저작물은 「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